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 현재 접속자 수 실시간 통계 달기

Posted by애드센스
2014. 9. 27. 17:39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현재 접속자 수 실시간 통계 달기

 

 

 

블로그를 하다 보면 내 블로그에 하루에 몇명이 들어오는지 궁금할 때가 있죠..?

그래서 티스토리 블로그 또는 네이버 등의 매체에서  일 방문통계 자료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그런데...!!?

지금 내 블로그에 몇명이 접속해서 어떤 글을 읽고 있는지..? 확인 하고 싶은데...

그 확인을 가능하게 해 줄 플러그인이 있어요..!

위 그림이 보이시죠~

 

 

 

 

 

제 블로그 우측 상단에 있는 플러그인 이에요.

지금까지 이게 뭔지 모르셨던 분들이 많으셨을건데~

 

 

 

 

이게 바로 지금 접속중인 사람이 몇명인지 확인하는 카운터 입니다.

현재 4분이 제 블로그에서 글을 읽고 계시네요.

아마 저도 포함이 되어 있을거에요.ㅋ

 

그리고 또하나의 장점현재 접속자가 무슨글을 읽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세상에~ 이렇게 좋은 기능이...!

하트3

 

 

 

 

이 기능은 바로 외국사이트에서 이 기능을 서비스 하고 있는데요..!

 

한번 가 봅시다~!

 

사이트 접속 URL

http://whos.amung.us/

 

 

 

 

 접속을 하면 다행히도 한글로 자동 번역이 되요!

 

 

 

 

위젯 페이지로 가면 여러가지 위젯을 볼 수 있는데요..!

총 6가지 서비스를 무료로 하고 있어요~

 

 

고전위젯

이 사이트에서 처음 서비스를 했던 모양 같아요~! 고전 위젯이라고 써 있네요.. ㅎ 

 

 

 

컬러위젯

컬러를 수정할 수 있어요~!

자신의 블로그 이미지에 맞게 그리고 취향에 맞게 조정해 보세요. 

 

 

 

 

작은위젯

지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위젯이에요. 사이즈도 작고 깔끔하고 보기도 좋아요. 

 

 

 

 

탭 위젯

좌측에 탭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오픈형 매체에서만 사용 가능할 듯 싶네요. 

 

 

 

지도위젯

접속자가 어느나라에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참 신기할 따름이네요 ㅎㅎ

 

각각의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 듯 하네요.

본인의 취향에 맞게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당~~~

 

 

 

그럼 사용법을 포스팅 해야겠네요.

 

 

 

우선 각 사이트에 있는 코드를 복사 해 주세요.

 

 

그리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모드>HTML/CSS편집  클릭 해주세요.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붙여넣기만 하면 끝!! 입니당 ㅋㅋ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