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스케이프로 이미지 로고 만들기

Posted by애드센스
2014. 9. 26. 02:39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포토스케이프로 이미지 로고 만들기

 

블로그에 사용하시는 사진들...! 어떻게 관리하고 계세요.?

누군가 내 그림을 무단으로 퍼가면 엄청 기분나쁘시죠..?

그렇다고 저작권 문제로 법적으로 소송을 건다거나 하기도 좀 그렇고...

그래서 저는 제가 만든 사진에는 로고를 넣고 있답니다.

 

 

 

 

 

바로 이녀석 인데요. 사진 마다 삽입을 해서 나에게 저작권이 있다는 것을 알리기도 하고,

간접적으로 나의 블로그 광고를 하는 효과도 있죠.

 

 

 

 

 

 

 

하지만 이런 로고가 박힌 그림들은 쉽게 가져가지 않더라구요~ ㅎㅎ

슈퍼맨

 

그럼 본격적으로 로고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편집툴은 '포토스케이프' 입니다.

 

 

 

네이버에서 '포토스케이프'로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되요~!

포토스케이프에 관한 포스팅

사진 편집 프로그램 - 포토 스케이프

 

우선은 로고로 사용하실 투명한 배경 바탕이 필요해요!

배경이 흰색이면 글자가 그림을 덮어버리기 때문에 멋이 없어요.

그래서 꼭 투명 배경화면이 필요 하답니다.

 

 

포토샵 프로그램이 있으시면 포토샵으로 간단하게 생성이 가능해요.

 

새로만들기>배경내용->투명

폭은 대략 200px 높잉는 대략 50px로 설정을 해 주었어요..!

 

 투명배경

 위와 같이 생성을 하시게 되면 보시는 바와 같이 투명색 배경이 생성된답니다.

 

포토샵이 없으신 분들을 위해서 파일 첨부 할게요.

 

 

200*50 사이즈의 투명바탕                                               

 

 

그런 후 파일용량을 최소화 하기위해 '파일>웹 및 장치용으로 저장'을 클릭 해 주세요.

그냥 일반적인 저장을 해도 되지만 지금 방법을 쓰시면 용량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어요.

 

 

웹 및 장치용으로 저장 

파일 확장자를 편하신 데로 설정 하신 후 저장을 클릭!

 

 

그리고 나서 포토스케이프를 실행 시켜 주세요.

포토 스케이프의 '사진편집' 메뉴를 먼저 이용할거에요. 

좌측의 폴더에서 방금 저장한 투명바탕 그림을 불러옵니다.

그리고는 아래 메뉴의 개체/T(텍스트) 메뉴를 클릭하세요.

 

 

 

그림에 들어갈 문구를 입력해 주시면 되세요.

 

글자 입력이 끝났어요~!

저는 간단하게 그냥  파워블로거 따라잡기 라고 했어요.

글자체는 훈정글북 체 이구요.

14px에 외곽선을 적용 했답니다.

 

 그런다음에는 URL주소를 입력하셔야 해요.

글씨체나 글자크기는 동일하게 했습니다.

 

글씨만 있으면 너무 허전한데요..!!

좌측 아래의 하트 표시를 누르시면 아이콘모양를 사용 가능하세요..

 

마음에 드는 아이콘을 고르세요.ㅎ

저는 불이 활활 타는 파이어를 선택했답니다.

좀더 열정적으로 블로그를 하고싶어서죠..! ㅎㅎ

아이콘을 그냥 넣게 되면 제일 앞쪽으로 나오게 되요.

그래서 텍스트를 다 막게 되죠..

그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면 메뉴가 하나 나와요.

'뒤로'를 클릭 하시면 선택한 것이 제일 뒤로 간답니다.

 

 투명도

그림의 투명도도 조금 조정을 하세요. 색깔이 너무 찐하면 보기싫어요~ ㅎㅎ

                                                                                                          

 그런다음 저장을 누르세요. 내가 만든그림 얼른 저장해야 겠죠??

저장이 끝났어요..! 그러면 내 사진에 내 로고를 넣어봐야겠죠..? ㅋ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일괄편집' 메뉴로 들어가 주세요.

 로고를 넣고자 하는 예제 이미지 2개 이상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개체에서 사진 추가 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사진 추가하기 버튼에서 우리가 아까 만든 나의로고를 불러 오시면 되요.

 

간단하게 추가가 되었답니다. ㅎㅎ

2장이상의 사진 편집이 필요하실 경우에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위 그림처럼 한장만 위치에 맞게 배치를 하시고 '모든 사진 저장(변환)' 버튼을 누르시면 전부 적용이 되요.

 

어때요..? 쉽죠?! ㅎㅎ

이미지 로고 이쁘게 만드셔서 사용하시기 바랄게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