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피드버너 달기

Posted by애드센스
2014. 9. 25. 22:13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 피드버너 달기

 

 

 

여러분! RSS라고 아십니까..?

혹시 모르신다면   이 아이콘은 많이들 보셨을 겁니다.

RSS에 대한 용어는 네이버 사전 등을 검색하시면 자세하게 나오니,

 

 

 

 

 

 

저는 대충 감을 잡을 수 있도록 부연설명만 드릴게요.

이해하기 쉽도록 '네이버 웹툰'을 예로 들어 볼게요.

제 블로그에 웹툰을 게재 하고 있어요.

너무 재밌어서 매일 제 블로그로 들어와서 웹툰을 봐요.

하지만 그 과정이 너무나 귀찮아요.

블로그로 들어와서 웹툰 카테고리를 열어서 좋아하는 웹툰을 클릭해서

몇화를 클릭해야 볼 수 있으니.. 엄청 귀찮아요.

 

그래서 이 귀찮은 행동을 줄이고자 RSS라는놈이 나왔어요.

RSS란 내가 직접 찾아가서 보지 않고, 우편이나 택배처럼 나에게 찾아오는 서비스 입니다.

내가 보고싶고 읽고 싶은 블로그가 있으면 RSS구독 신청을 하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여러분의 E-Mail이나 익스플로러 즐겨찾기의 피드 페이지로 따끈따끈한  글이 배달 될 거에요~!

 

 

 

 

 

이제 대충 감을 잡으셨다면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방문자의 유입이 엄청 중요한 것이 사실이에요.

내 블로그가 엄청 재미있거나, 정보가 많거나, 특이하다면 방문자들이 많이 찾을 테지만

그렇지 않고 단순 검색유입으로 찾는 경우에는 방문자 유입이 반짝! 하고 끝나버리는 경우가 대부분 이에요.

저도 그런 경험을 많이 했답니다. ㅎㅎ

 

그래서 우리 블로거 들은 구독자/이웃 등 '단골' 손님을 만들어야 합니다.

[사실 온라인이 더 경쟁이 치열하죠..ㅋㅋ]

 

 

 

그래서 필요한 것이 앞서 설명드린 RSS 피드 입니다~!

그 중에서도 유명한 피드버너 라는 것인데요..! 

2009년 구글이 인수를 하면서 더욱 커져버린 것이 사실이구요..ㅎㅎ

옛 이야기이긴 하지만요.

 

 

 

포스팅 내용

1. 피드버너에 내 RSS 주소 만들기

2. 구독 버튼 만들기

3. 구독 카운터 만들기

4. 구독버튼과 카운터 내 블로그에 달기

 

 

그럼 RSS주소를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은 구글에서 서비스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피드버너 접속 URL

http://feedburner.google.com/

 

접속을 하시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겁니다.

저는  일상정보 및 볼거리'라는 블로그가 하나 더 있기 때문에 글이 뜨는 거구요.

처음 오시는 분은 없어요.

 

1. 피드버너에 내 RSS 주소 만들기

 1) 네모칸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적고, Next 버튼을 클릭 하세요.

 

2)빨간네모 박스에 자신이 원하는 주소를 영문 으로 기입하세요.

 

3)드디어 RSS URL이 생성되었네요..!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다는...ㅋNext 클릭.

 

4 ) '피드 버너 통계가 자동으로 추적합니다' 라는 문구가 있네요.

     가. 가입한 사람들이 얼마나 많은지

     나. 구독자층은 어떻게 되는지

     다. 드문용도로 기타 서비스나 사이트를 사용하구요..

 

빨간 네모체크 박스를 체크하시면, 피드버너에서 클릭율을 추적하고,

모든 링크를 리디렉션 한답니다. 살짝 체크해 줍니다.

아랫쪽에 피드버너 통계도 추적 하는 체크박스가 있는데 필요하신분만 체크하시기 바래요.

자.. 이제 사용할 준비가 되었나요..? ㅎㅎ

 

1. 애널라이즈(분석) 2.옵티마이즈(최적화) 3.퍼블리사이즈(홍보) 4.Troubleshootize(문제해결에대한 내용)

 

 

1.애널라이즈(분석)

피드통계에 관해서 내용이 나옵니다.

구독자,아이템사용,지도중첩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네요.

 

 

 

2)옵티마이즈(최적화)

피드 최적화,XML소스 보기 등 전문적인 분야를 다루고 있네요. 자신있는분은 이 페이지를 사용해 보시길..

저는 영어도 딸리고 웹 프로그래밍도 딸려요 ㅠㅁ ㅠ

 

3)퍼블리사이즈(홍보)

이메일 구독,핑샷,카운터 등을 제공하는 페이지네요.

우리가 사용할 페이지는 Publicize(홍보) 페이지에요.

 

 

2. 구독버튼 만들기

좌측의 Email Subscriptions(이메일구독) 버튼을 누르시고, 우측의 Activate(활성화) 버튼을 클릭하세요~!

 

코드생성

아주 쉽고 간단하게 나의 구독버튼의 코드가 생성되었네요.

미리 메모장 등 다른곳에 복사를 해 두세요.

 

3. 구독 카운터 만들기

그리고 메뉴 아랫쪽의 FeedCount 메뉴를 클릭하세요.

여기에서는 내 블로그의 구독자 수가 몇명이나 되는지 카운팅 해주는 카운터 코드를 생성하는 페이지랍니다.

카운터가 2개가 있는데 디자인은 똑같습니다만,

위에것은 움직이지 않고, 밑에껀 움직이는 카운터 입니다.

[숫자가 좌측으로 깜빡이면서 나와요ㅎㅎ]

 

본인이 원하는 모양을 선택 하시고 아래 Activate(활성화) 버튼을 눌러 주세요.

여기도 카운터 CODE 가 생성되었네요. 마찬가지로 일단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 주세요.

 

피드버너 사이트에서 하는 것은 이제 모두 마쳤어요.

제가 내용을 길게 적었지만, 사실은 간단하다는 거..!

 

 

 

4. 구독버튼과 카운터 내 블로그에 달기 

티스토리 블로그의 관리모드로 들어오셔서 HTML/CSS 편집 메뉴를 클릭 해 주세요.

그리고 본인이 원하는 위치에 코드를 삽입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사이드바의 최 상단에 카운터랑 구독버튼을 붙여서 달아봤어요.!

각각의 CODE를 붙여넣기 하시구, 미리보기를 먼저 해 보고 저장을 누르세요~! 

 

짜자~~안!!

제 블로그에 피드버너의 구독버튼과 카운터가 달렸습니다! ㅎㅎ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