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에 아이콘, 파비콘 넣기

Posted by애드센스
2014. 9. 25. 03:05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에 아이콘,파비콘 넣기

 

 

 

이번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아이콘과 파비콘을 달아보도록 해요~!

 

아이콘은 알겠는데, 파비콘이 뭔지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간단하고 빨리 이해 할 수 있게 짚고 넘어갈게요.

 

위 그림이 뭔지 아시는분..?!

인터넷창을 켰을 때 보이는 부분이죠..?

티스토리는 T 가, 네이버는 N 모양이 파비콘이에요.

그럼 파비콘에 대한 이해가 되셨을거라 보고~

 

 

 

나만의 아이콘과 파비콘을 넣으러 가 보시죠~!!

 

 

포스팅내용

1. 관리모드에서 아이콘,파비콘 확인하기

2. 이미지 사이트에서 무료아이콘 다운로드

3. 내 블로그에 업로드

4. 잘 되었는지 확인!

 

우선 내 블로그에 아이콘과 파비콘을 따로 업로드 하지 않으셨다면, T모양 이실거에요.

그럼 어디서 업로드 하는지 알아볼까요..?

 

1.아이콘 파비콘 확인하기

업로드 전 이시라면 위와 같은 모양이실 거에요.

 

 

 

 

관리 모드의 환경설정>기본정보 를 클릭 하시면 우측 화면에 아이콘,파비콘 이라는 문구가 보이실 거에요.

저는 이미 삽입을 한 상태라서 이미지가 있는걸로 보이네요.

준비된 이미지가 있으시다면 '찾아보기'를 해서 바로 업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준비된 이미지가 없으신 분은 이미지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트의 도움을 받아야 겠죠..!

 

아이콘 파인더

https://www.iconfinder.com/

 

 

아이콘 파인더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위와같은 화면이 보이실 거에요.

'Search'바에 본인이 필요한 아이콘의 이름을 영문으로 적으시면 되세요!

 

저는 blog라고 입력을 해 보았답니다.ㅎㅎ

과연 어떤 이미지가 나올까요.. 기대되는데요~

 

 

 

 

 

2.이미지 사이트에서 무료 다운로드

 

 위와 같은 모양들이 많이 검색되어져 나옵니다.

실제로 수많은 모양이 있지만 저는  B모양이 접힌 아이콘을 선택했어요.ㅋㅋ

 

 

그림을 클릭 하시게 되면 여러가지 확장자와 크기를 선택 하실 수 있어요..!!

본인이 원하는 모양과 확장자를 선택 하도록 하죠.

보통 아이콘은 16*16, 24*24, 32*32, 64*64를 사용한답니다.

 

이미지들을 다운로드 하고  찾아보기를 눌러, 아이콘, 파비콘을 각각 업로드 하시면 되세요.

 

잘 되었는지 확인 해 볼까요..? ㅎㅎ

 

 

 

 

 

다른 블로그에 가서 댓글을 달아 보았답니다. 

1.아이콘 확인하기

오오.. 아이콘이 제 필명 좌측에 떠버렸습니다. ㅋㅋ

이거 배우면 배울수록 재미가 나는군요.

 

블로그 꾸미기에 푹 빠져 버렸답니다.ㅎㅎ

 

 

 

 2. 파비콘 확인하기

브라우저 좌측상단의 내 블로그 명 옆에 덩그러니 달려있네요 ㅎㅎ

이것도 성공이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