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 플리커(Flickr)

Posted by애드센스
2014. 10. 8. 22:00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무료이미지 다운로드 사이트 - Flickr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보면 무료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많습니다.

그냥 글만 적으면 왠지 허전한 느낌이 들고, 시각적으로도 보기 안좋기 때문이죠.

 

포스팅 글과 관련된 이미지 하나만 들어가도

그 글이 확 살아나는 느낌을 받으실 때가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 이미지는 인터넷 상에서 마음데로 퍼다가 쓰시면 안됩니다.

나름데로 이미지에도 저작권이 있기 때문이죠.

 

 

 

인터넷 상의 이미지를 잘못 써서 저작권소송에 휘말리면 낭패를 보게 될 수도 있다는 말이에요.

그래서 블로거들은 보통 무료이미지 사이트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저 역시도 많이 이용하는 편이랍니다.

 

Flickr 이라는 사이트구요.

제법 많이 알려진 곳이에요.

전 세계인들이 자신의 이미지를 공유하는 사이트이고,

이미지도 고퀄리티 이미지가 많아서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답니다.

하지만 전부 무료는 아니니 ccl 저작권을 잘 확인 후 사용하세요.

 

 

 

 

 

 

플리커(flickr) 사이트 접속 화면입니다.

무료이미지 사이트이지만 가입은 필수 입니다.

다양한 언어를 제공하고 있어요.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 어플도 제공하고 있군요.

 

가입하기를 누릅니다. 

 

 

야후에서 운영하고 있기때문에 야후아이디만 있으면 간단하게 로그인이 가능하나,

아이디가 없으신분들은 간단한 절차로 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항목을 적고 계정생성을 눌렀어요!

 

"여기를 클릭하세요" 를 클릭해서 넘어가보죠~

 

 

페이스북과 연동이 되네요.

저는 페이스북과 연동을 해 보았습니다.

 

 

 

 

첫 화면부터 여러가지 이미지들이 나오는데요.

엄청 해상도가 높은 이미지들이 대부분 이었어요.

이 사이트의 사용자가 올리는 이미지인데, 따로 팔로우도 할 수 있게끔 되어있답니다.

우측 상단의 검색창이 보이네요.

 

저는 대한민국 이라고 검색을 해 봤습니다.

한국의 강, 태극기도 보이구요. 갈매기와 바다 등 여러가지 한국의 이미지들이 있네요.

 

 

저는 한국의 옛 모습은 소와 할아버지 그림을 다운로드 해 봤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우측아래에 다운로드 마크가 보여요.

제 블로그 로고가 가려져 있어서 잘 보이지 않지만 우측하단에 보인답니다.

여러가지 사이즈로 다운로드가 가능해요.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저장을 해 봤습니다.

 

 

 

다운로드는 아주 간단히 되구요.

알씨로 확인 해 본 결과, 잘 보이네요 ^ㅡ^

무료이미지..!

찾아헤메지 마시고, 플리커에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