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블로그 - 대표이미지 선택하기

Posted by애드센스
2014. 10. 8. 23:02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티스토리블로그 - 대표이미지 선택하기

 

 

 

포스팅을 작성하고 저장을 누릅니다.

블로그로 가서 내 글을 확인하려고 하면 마음에 안드는 이미지가

대표이미지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죠..?

 

아.. 이거 마음에 안들어.. 바꾸고 싶은데....

라는 생각 많이 하실겁니다.

 

당연히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방법을 몰랐던 것 뿐입니다.

 

 

 

 

의외로 아주 간단한 방법이니 알아 보도록 하죠~~

 

우선은 포스팅을 작성하시고, 이미지를 여러개 등록 해 주셔야 겠죠..?

그게 아니면 미리 작성된 글을 수정하셔도 됩니다.[대표그림을 바꾸고 싶은것]

 

여기까지 준비를 해 주시고 따라해 주세요~

 

 

블로그 화면의 대표이미지  설정이 다른 그림이랑 틀리죠..?

저는 이 부분을 고치도록 할게요.

수정으로 들어왔습니다.

우측 메뉴박스를 보니 중간쯤에 파일보관함 이라는 것이 있어요.

 

 

 

 

 

 

우리가 포스팅을 하면서 포스트에 올려놓은 사진들이죠.

이 부분에서 내가 대표이미지로 하고 싶은 이미지를 찾으세요.

 

 

저는 파일 보관함에서 제가 쓰는 그림을 찾았습니다.

마음에 드는 그림을 클릭하고 대표라고 써 있는 부분을 체크해 주세요.

 

작성한 글을 다시 저장을 하고 난 후, 확인해 보도록 할까요~~ 

 

 

우와. 아주 간단하게 바뀌었네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블로그 대표이미지 선택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