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쉽게 적용하기! (마크쿼리)

Posted by애드센스
2014. 10. 6. 01:12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 쉽게 적용하기! (마크쿼리)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찾고계신가요..?

저도 이것저것 찾다가 마크쿼리님의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게 되었는데요.

깔끔한 디자인에, 티스토리의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지금은 적용을 했다가 잠시 원래의 스킨으로 되돌린 상태인데요.

꾸미는 일이 쉽지 않아서 일단은 원복했어요 ㅋㅋ

다른 블로그를 만들어서 거기에서 연습을 좀 해 본다음 적용시키려고 말이에요.

 

 

반응형 반응형 하는데... 거기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을 드릴게요.

티스토리 같은 경우 모바일웹스킨을 따로 제공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을 쓸 필요가 없지만,

컴퓨터로 보는 블로그 화면의 그림이나 글자의 크기가 내 휴대폰 또는 태블릿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변경되어 보여지는 스킨을 보고 반응형 스킨이라고 부른답니다.

 

간혹 PC에서는 잘 봤던 블로그가, 휴

대폰이나 태블릿으로 보면 이미지가 겹치거나 짤려서 보인다던지,

글자가 너무 크거나 너무 작게 보여서 내용을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어요.

 

 

그런 문제들을 없애기 위한 한가지 방법인 셈이죠..

요즘 대세가 반응형인 이유이기도 하죠...!

하지만 이런것도 조만간 스킨이 개선되어 티스토리에서 내 놓을 것 같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대세인 만큼 티스토리에서도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죠.ㅎㅎ

 

여담이 길었네요. 반응형 스킨! 적용해 보도록 할까요?ㅋ

마크쿼리접속 URL

www.markquery.com

 

 

마크쿼리님의 홈피에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나옵니다.

깔끔하면서도 뭔가 아기자기한 분위기가 연출되네요..

펭귄때문인가요? ㅋㅋㅋ

 

중간의 다운로드 를 클릭합니다.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마크쿼리 다운로드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스크롤을 내리시면 3.05라는 숫자가 보일거에요.. 지금까지 나온 버전중 제일 최신버전이죠.(14.10.01기준)

 

 

 

3.05를 클릭하면 여러가지 글들을 볼 수가 있겠는데요.

저는 솔직히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어요. 프로그래밍 용어들이 대박 나옴.

 

무튼 마지막의 (Source code)소스코드(zip)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도록 해요.

 

 

그리고 준비해야 할 사항이 내 블로그의 관리>스킨>스킨등록 을 해야합니다.

스킨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새 스킨등록 화면이 나오는데요.. 크게 어렵지 않아요.

잘 따라해봅시다 ㅎㅎ

우선은 아랫쪽의 추가 버튼을 눌러요.

 

 

 

Source Code(zip)다운로드한 파일을 압축해제 하면 아래와 같은 파일들이 나와요.

선택된 것들만 업로드 해 주 시면 되요.

나머지 폴더들은 고수들을 위한 폴더인것 같군요 ㅎㅎ

 

 

 

파일을 업로드 중입니다.~~ 

 

 

스킨 저장을 할 때 스킨 저장명에   이름을 넣어주세요 ㅎ 알아볼 수 있게.

 

업로드가 완료되면 보관함으로 가요.

방금 스킨저장명으로 저장한 스킨이 떠 있군요.ㅋㅋ

'적용'을 눌러봅시다.

 

 

그냥 바로 적용을 눌러봤습니다. 

 

 

 

오웃..!! 이쁜 반응형 블로그가 적용이 되었군요..

아주 쉽고 간단하죠..?

여러분들도 지금당장 설치해 보세요.

설치시 가장 중요한 점은 기존의 스킨을 백업하는 일이에요.

스킨을 바꾸면 내용이 다 날아가기 때문이죠.

 

꼭 html/css파일을 전부 복사해서, 메모장이나 메모지에 붙여넣기 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