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 모바일웹 스킨 바꾸기

Posted by애드센스
2014. 10. 1. 16:37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 - 모바일웹 스킨 바꾸기

 

 

여러분은 웹 검색을 대부분 어떤것으로 하시나요?

개인용 컴퓨터 아니면 휴대폰 또는 태블릿으로 하실겁니다.

 

그중 단연 휴대폰에서의 검색이 많은데요.

 

그러면 블로그를 어느 환경에 맞추어서 꾸며야 할까요?

맞습니다. 모바일 환경에 맞게 꾸미셔야

방문자들이 편하게 글을 읽을 수 있고

또 다시 찾아 올 겁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모바일웹을 잘 꾸며야 겠죠..?

우선은 한정적인 기능밖에 제공하고 있지 않지만,

그래도 그 한정적인 범위 내에서는 최대한 이쁘게 꾸며야 하지 않을까요?

 

티스토리 모바일웹 스킨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티스토리의 '모바일웹 스킨'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주의 하실 점은 우측 상단의 모바일웹 스킨을 꼭 "ON" 으로 하셔야 한다는 겁니다.

열심히 꾸며놓고 모바일웹 스킨 OFF 로 해놓으시면  모든게 꽝입니다. ㅋㅋㅋ

 

 

 

 

 

 

뭔가 스킨이 많이 보이네요~[전부 무료스킨이에요~>.<] 

우측의 화살표 버튼을 누르면 스킨이 확장되어서 많은 스킨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화살표 쿡~ 눌러주세효ㅎㅎ 

 

 

 

 

우와~+_+

스킨 종류가 엄청 많아요!!

내 취향에 맞게 골라골라~ 골라잡읍시다!!

 

 

여기서 부터 꾸미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측의 타이틀 화면을 봐주세요!

 

배경과 높이 글자색이 있네요.

배경은 자동차 그림 보이시죠?

직접 사진을 올리실 수도 있고, 그냥 일반 색상으로 대체할 수도 있답니다.

 

보통 개인 사진이나, 블로그 주제에 관련된 사진을 많이들 올리세요.

저는 블로그 소개 글자를 만들어서 넣었답니다. ㅎㅎ

 

 

 

다음으로 메뉴설정이에요.

모바일웹 에서 메뉴를 보게 할 수도 있고, 보이지 않게 할 수도 있답니다.

저는 없애버렸어요!!

어차피 댓글기능이 있기 때문이죠.

 

 

 

 

다음은 글 목록 유형인데요.

종류가 많은만큼 이미지로 표현 했습니다.

 

역시 말로 하는것 보다 한번 보는게 이해가 빠르기 때문이죠~

이거 페이지 로딩시간이 길어지겠군요 ㅠㅁ ㅠ

 

 

 

 

총 6가지의 글목록 유형이 있습니다.

각자가 원하는 스타일의 디자인을 선택하셔서

모바일웹을 꾸며보세요

 

 

그리고 마지막! 메뉴바 디자인이랑 강조색인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메뉴바 색상을 조절하면 바 색상이 바뀐답니다.

모바일웹 스킨에 맞는 색상으로 바꾸셔도 되구요.

 

나는 좀 튀는게 좋다? 하시는분은

튀는 색상으로 바꿔주시면 되요~ ㅎㅎ

 

그리고 강조색은 아래와 같이 댓글이 달리면 우측에 숫자가 생겨요.

그 색상을 조정하시는 메뉴입니다!

 

이쁜 모바일웹을 만들어서 방문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보세요ㅎㅎ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