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스킨 마크쿼리 퀵카테고리 수정

Posted by애드센스
2014. 10. 6. 02:00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반응형스킨 마크쿼리 퀵카테고리 수정

 

반응형스킨으로 바꾸고 보니 수정할 사항이 너무너무 많았습니다..

에고고~ 블로그 자료 올리기도 바쁜 내가 이걸 언제 하구 있어~ㅠㅁ ㅠ

 

웹프로그래밍은 아직 서투른 저 입니다..;

간단한 html정도는 중학교때 메모장으로 어느정도 연습했었지만,

그 이후론 건드려 본적이 없죠..ㅋㅋ

 

 

 

 

그래도 컴이랑 게임으로 친해진 사이..!!

그래서 크게 거부감은 없다만은.... 공부공부!!

지금 저에게 꼭 필요한 단어인 것 같네요...

 

무튼 저에게 제일 처음 필요한 건 카테고리랑 퀵카테고리가 맞지 않다는점..

모바일로 보면 좌측에 퀵카테고리가 먼저 보이는데...

이놈을 빨리 손봐야 겠다는 점...!

 

그래서 혼자 바꾸는법을 고민한 끝에 방법을 찾아냈습니다..ㅋ

뭐 다른사람들이 보면 아주 간단한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저는 쪼~금 짱구를 굴려야 했던 부분이네요.. ㅠㅁ ㅠ

혹시 더 쉬운방법 아시는분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그럼 마크쿼리 퀵카테고리 수정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마크쿼리 반응형 스킨을 설치하면 초기에 위와같은 화면이에요.

물론 메인 이미지등 여러가지를 바꿔야 하지만,

저는 카테고리 명 수정이 제일 시급하다고 판단해서 이 메뉴 먼저 수정하기로 마음먹었답니다.

 

 

 

우선 html/css편집으로 가서 html코드를 살펴 봤어요..!!

찾기기능(Ctrl+F)을 이용해서 category 를 입력하니 이 부분으로 이동이 되었어요 

 

잘.. 보면 초기 메뉴의 Book과 Movie가 보입니다. ㅎ

이 부분을 수정하면 될거 같아요!

 

그럼 내가 저 부분에 넣을 메뉴명과 URL주소가 필요하겠죠..?

첫번째 메뉴인 블로그 꾸미기 부분부터 넣어야 겠군요.

 

 

 

 

 

메뉴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절대주소를 보기로 하죠

 

 ㅎㅎ 주소가 나오네요..!

이놈을 복사 해 둡시다.

그리고 아까 찾았던 곳으로 가서 Book 부분을 먼저 바꾸어 보았어요.

빨간부분에 방금 복사한 URL을 붙여넣기 하구요..

Book이라고 적혀있던 부분에 블로그꾸미기 로 바꿨어요. 그리고 저장을 했습니다..

 

 

 

이게.. 미리보기로는 안보이더라구요.

(그전에 백업은 필수!!) 

 

하하하..! 이렇게 하면 되네요.ㅎㅎㅎ

첫번째 메뉴가 나타났습니다.

하고 보니 별거 아니군요...(으쓱~)

 

 

 

나머지 부분을 모두 바꿔보았습니다.

이제야 조금 내 스킨이 된 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ㅎㅎ

 

이상으로  반응형스킨 마크쿼리 퀵카테고리 수정하는법을 배워봤어요!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