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번역기 달기

Posted by애드센스
2014. 9. 29. 23:50 블로그(About Blog)/블로그(Blog)

티스토리 블로그 - 구글 번역기 달기

 

 

블로그 유입통계를 분석하다 보면 대한민국 말고도 다른나라에서의 유입을 볼 수 있어요.

처음엔 신기하기도 하고 대수롭지 않게 지나쳤었죠.

 

하지만 이 유입을 좀 더 긍정적으로 생각한다면...?

이런 생각이 들더군요.

왜냐하면 저는 전업형 블로거이고,

조금의 수입도 아쉬운 상황이기 때문이죠..ㅎ

 

 

 

 

 

 

그러던중 구글번역기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내 블로그를 전세계 7~80개국의 언어로 번역해 주는 서비스이죠.

 

 

해외의 구독자가 생길 수도 있다는 생각에...

생각만 해도 신이났습니다.(^^)/

 

제 마음이 산을타고 구름위로 가버렸군요...ㅎ

 

블로그에 구글 번역기 달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구글 웹사이트 번역URL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포스팅내용

1. 구글번역기에 웹사이트 추가

2. 번역기 코드받기

3. 블로그에 달기

 

 

 

 

구글 번역 사이트에 접속하시려면 구글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그림을 볼 수 있어요.

 

저는 기존의 블로그에 번역기를 달아 놓았기 때문에 사이트가 하나 있군요.

 

처음이신 분들은 신경쓰지 마시고, 새 웹사이트 추가 를 클릭합니다. 

 

 

 

 

1. 구글번역기에 웹사이트 추가 

1) 웹사이트 URL 입력

2) 한국어로 변경

두가지 사항을 작성하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플러그인 설정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설정 후 '코드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번역기 코드 받기

번역기의 태그가 두개나 보입니다. 

1번은 메타태그이고, 2번은 플러그인 이군요.

이 코드 두개만 내 블로그에 넣으면 훌륭한 번역기가 내 블로그에 생겨요.

힘내자구요..!

 

 

3. 블로그에 달기

Html/CSS편집 을 클릭하세요. 

그림과 같이 <head> 아랫부분에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합시다.

 

메타태그는 이렇게 끝? 이에요..! ㅎ

 

 

 

 

 

그 다음 구글번역기 몸통을 설치할 차례에요.

마찬가지로 Html/CSS편집을 눌러,,

원하는 곳에 배치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이드바 상단에 달았어요.ㅎㅎ

 

 

사이드바 상단에 이쁜 구글번역기가 달렸어요.ㅎㅎ

구글번역기 달기가 성공했네요.ㅎㅎ

 

아래 이미지는 번역기가 잘 돌아가나 테스트 해 본 페이지 입니다.

참고로 보시면 될 듯 하네요.

 

 

번역기가 잘돌아 가는것 같네요.

 

이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