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 집에서 출력하기

Posted by애드센스
2017. 4. 25. 12:56 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가 보슬보슬 내렸네요. 오랜만에 온 비라서 좀 시원하긴 하네요. 오늘 알아볼 내용은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에 관한 내용인데요.


현재 본인이 체납을 한 내용이 있는지 은행 등에서 나의 신용 정도를 알아보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서류에요. 내용은 별거 없고 지금 지방세를 체납하고 있는지의 여부만 나온답니다. 그래서 체납이 없으면 해당사항 없음이라는 글귀 정도만 있네요.


이런 서류들을 보통 주민센터에까지 가서 발급을 받는데요. 집에 프린트만 있으면 손쉽게 출력할 수 있답니다.


바로 민원24 사이트를 이용하는 건데요.



사이트 검색은 '민원24'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그래서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첫 화면에 위와 같이 '지방세 납세증명'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거예요.


바로 이쪽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인증서 로그인은 하셔야 합니다. 꼭 필요한 거예요.



로그인을 하게 되면 바로 위와 같은 신청서를 볼 수 있는데요. 본인의 인적 사항이 맞는지 꼼꼼히 확인 후 수령방법은 온라인 발급으로 하고, 발급 부수를 선택한 후 신청을 누르면 됩니다.


단, 집에 프린트기가 있어야 되고요. 혹시라도 그 프린트기가 공용 프린트기면 출력이 안돼요. 일반 프린트여야 하고요. 출력하기를 누르면 밑에 있는 그림처럼 나오게 돼요.




신청 누른 후 위와 같은 화면을 보게 되면, [문서 출력] 버튼을 누르면 바로 출력을 할 수 있어요.


프린터 테스트가 있긴 한데 이건 안 해도 된답니다.



그냥 인쇄하기를 누르시면 인쇄가 시작 돼요.



중간에 위와 같이 내 프린트 기종을 선택할 수 있어요. 프린트 기종을 선택한 후 인쇄하기를 누르면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이 시작돼요.



인쇄 중이 나오죠~ 저는 이렇게 해서 오늘 서류를 발급받았답니다. 주민센터에 가서 발급을 받는 거보다 훨씬 쉽고 시간적인 낭비도 안 했지요. 그냥 앉아서 키보드랑 마우스만 조금 두드렸을 뿐인데 서류를 발급 받았네요.



여러분들도 직접 가서 하지 마시고, 집에서 프린트기를 이용해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발급에 대한 얘기는 마치고요. 오늘도 무사히 하루가 지나갔으면 좋겠네요. 요즘 북한군 땜에 난리라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