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하기

Posted by애드센스
2017. 4. 19. 19:40 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발급 방법인데요. 요즘엔 인터넷이 워낙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뭐든 집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이번에 대출서류를 준비하는 중에 이 서류가 필요해서 인터넷 출력 방법은 어떻게 하는 것인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국민연금 사이트로 접속을 해야지 관련 서류 발급이 가능하더라고요. 다른 곳에서 하는 것이 아닙니다. 꼭 이쪽으로 접속을 하셔야 해요. 



국민연금 공단에 들어가면 민원신청 메뉴에서 개인 민원으로 접속을 하면 되는데요.

  1. 민원신청

  2. 개인 민원(조회, 증명)


이쪽 메뉴로 들어가셔야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이게 필요한 이유는 아마도 소득이 얼마인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가 아닐까요? 왜냐하면 국민연금은 소득을 바탕으로 해서 납부하는 것이라서요.




이 메뉴로 들어와서 [조회/증명]쪽으로 메뉴를 옮겨가야 합니다.


조금만 내려보면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조회/증명)이 있는데요. 이쪽 메뉴로 들어가시면 바로 인터넷 출력이 가능합니다.



단, 본인확인이 되어야 하므로 인증서 로그인을 먼저 해야겠죠?




간단하게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잖아요?



로그인을 하자마자 나오는 것은 바로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인데요. 여기에서는 세 가지 중 한 개를 선택해야 됩니다. 





저는 개인사업자라서 [개인사업장 사용자]를 선택했는데요. 일반적인 회사에 근무를 할 경우 사업장 가입자로 클릭을 하면 되네요.



필요한 발급연도를 선택하시고, [프린터 발급] 버튼을 눌러주시면 바로 인쇄를 할 수 있답니다. 



저는 금융기관 제출용으로 선택을 하고 확인을 누르니, 바로 출력이 되더라고요. ㅎㅎ 너무 편리합니다.


아래는 방금 뽑은 국민연금 납부확인서에요.



이상으로 아주 간단하게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인터넷 출력 방법을 알아보았네요. 글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