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자

Posted by애드센스
2017. 4. 12. 18:18 카테고리 없음



화창한 오후 날씨는 정말 맑네요. 점심을 먹고 글을 적어서 그런지 살짝 졸리기도 합니다. 세상 살면서 나이 들어서 받을 수 있는 건 국민 연금 밖에 없는데요. 이번에 알아볼 것은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입니다.



도대체 내가 지금 내고 있는 돈을 늙어서 얼마 정도 받을 수 있을까..? 이렇게 내 월급에서 조금씩 모아두고 있는데, 과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이 얼마지?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자세히 잘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선 국민연금이라는 것은 국민연금관리공단에서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순서로 접근을 하셔야 합니다.




  1  국민연금관리공단 사이트 접속



검색을 통해서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는데요. 우측 하단으로 내려가시면, 예상 연금 조회라는 것을 발견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의외로 잘 보여요!





 2  본인인증 및 로그인



연금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나 자신'이라는 것을 컴퓨터에 확인 시켜 주어야 하는데요. 그게 바로 인증서입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하시면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3  금액 확인하기


아래 그림을 보시면 저기 빈칸에서 금액 확인이 가능하신데요. 우측에 보시면 소득 상승률을 내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사실 연금이라 생각하면 다들 늙으면 많이 받을 것으로 착각을 하는 분들이 있어요. 그렇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습니다. 4대 보험을 통해서 꼬박꼬박 납입을 한 사람에게만 비로소 늙어서 제대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항들은 아래의 관련 글을 확인하셔서, 내가 얼마나 납부하고 있는지, 확인 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금액이 적다고 너무 실망하지 마시고, 지금부터라도 꾸준히 납부하시면 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