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보자

Posted by애드센스
2017. 4. 3. 19:30 카테고리 없음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는 꼭 필요한 서비스 같습니다. 왜냐하면 예전부터 가입한 사이트를 전부 외우는 사람은 없습니다. 그리고 사용을 안 하는 것은 탈퇴를 해야 하는데, 사람인지라 일일이 전부 그렇게 할 수는 없기 때문이죠. 그냥 마냥 가입되어 있으면 좀 찝찝한 기분이 들 때도 있거든요. 그래서 웬만하면 쓰지 않는 것은 탈퇴를 하는 것이 맞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오늘 준비한 내용은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입니다. 샅샅이 훑어보고 전부 탈퇴해 보도록 할게요.



이런 내용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이프라이버시 사이트 인데요. 블로그를 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몰랐던 내용들을 많이 알아간다는 점입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한 후 좌측의 노란색 메뉴를 보시면 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때에는 주민번호와 핀번호 등을 사용합니다.



들어가시게 되면 기본적으로 개인 정보 수집에 동의를 해야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더군요.

살짝 눌러주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일단, 본인인증을 합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하는 것이 가장 쉽더군요.


본인인증을 해 줍니다.



그런 후 실명인증을 한번 더 하더군요. 정말 철저한 보안을 하네요. 그도 그럴 것이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를 하려면 본인이 해야 하는 것이 맞거든요. 괜히 다른사람이 들어갈 수 있도록 쉽게 해 버리면 안 되니까요.



실명확인을 마치면 아래와 같이 이용내역 조회라는 것이 뜹니다. 확인을 해 주세요.



들어가게 되면 1년 전부터 5년 전까지 내가 가입한 사이트의 건수가 나오게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곳에 가입이 되어 있더군요. 2년, 3년, 4년, 5년 모두 클릭이 됩니다.

클릭을 해서 확인을 해 보시면 됩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제가 가입한 곳이 있더군요. 사이트와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직접 할 수도 있고, 이 사이트에서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정말 필요 없는 곳은 탈퇴를 해 놓는 것이 가장 안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준비한 내용이 마음에 드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요. 다음에는 좀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