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직서 쓰는법 양식다운

Posted by애드센스
2017. 3. 28. 22:36 카테고리 없음

사직서 쓰는법 양식다운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직서 쓰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누구나 다 직장을 옮기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아르바이트 라면 사장에게 말을 해서 그만두면 되겠지만, 제대로 된 직장이라면 사직서를 작성하여 직장을 그만둔다는 정식적으로 알려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직서 작성을 해서 제출을 해야 하는데요. 



사직서 쓰는 방법과 사직서 무료 양식 다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의 또는 타의로 사직을 하게 됩니다. 이유야 어쨌든 몸담고 있던 직장을 떠나게 되면 본인이 맡았던 일을 인수인계 또는 마무리를 하고 나가는 것이 좋은데요.



직장 상사와 좋지 않은 일로 그만두게 되더라도.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서 사직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사람의 인연이랑 정말 신기해서, 언제 어디서 또 인연이 될지 모를 일입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적을 만들지 않는 것이 세상을 살아가는 또 한 가지의 방법이 되겠습니다.



사직서 작성 요령으로는 보통 소속과 직위 그리고 성명과 부서 등 기본적인 인적 사항을 기록하게 됩니다.



그런 후 사직서 양식마다 다르겠지만, 주소와 근무 기간 등을 적고, 퇴직하는 사유에 대해서 적어야 하는데요.





보통 이런 내용에는 감정적인 말이 들어가면 좋지 않습니다. 6하 원칙에 따라서 어떤 사유로 그만두게 되었다 혹은 이직을 하겠다는 자신의 의사를 분명히 해야 합니다.


아래는 사직서 양식입니다. 참고하시면 좋겠고요. 



사직서 양식은 딱히 정해 놓은 것이 없기 때문에 본인이 엑셀로 만들어서 사용하셔도 되고요.



아래는 사직서 무료 다운 양식입니다.. 잘 쓰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사직서 쓰는 법 및 사직서 양식 다운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