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용 애드센스 - 광고크기

Posted by애드센스
2014. 9. 26. 00:35 애드센스(Adsense)

모바일용 애드센스 - 광고크기

 

 

 

 

여러분..! 애드센스 잘 알고 사용하십니까..?

저는 얼마전 새로운 사실을 알고는 깜짝 놀랐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정책에 관해서 인데요..!

애드센스 정책을 잘 모르고 사용하셔서 위반에 걸리게 되면,

계정이 정지가 되는 건 물론이고, 지금까지 힘들게 모으셨던

달러도 한순간에 공중으로 날아가 버리게 되니,

애드센스 정책사항 공부는 꼭  필요하다고 지금 느끼고 있는 중입니다..

 

 

 

 

멍2

 

지금까지 너무 급하게 달려온 것 같네요.

그냥 애드센스 광고 달아서 빨리 수익을 내고싶은 마음에

아무것도 생각 않고, 포스팅! 광고달기! 포스팅! 광고달기! 의 연속이었네요.

 

 

 

지금 생각해보니 어쩌면...한순간에 무너질 수도 있다는 걸 모르고...아찔하네요.

그렇다고 제가 지금 정말 깨끗하게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는 건 아닐거에요.

어딘가 또 저도모르게 애드센스 정책을 위반하고 있을지도 모르죠..

 

 

 

 

본론으로 들어가서, 애드센스 모바일 정책에 대해서 얘기해 볼게요.

 

 

위 글은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퍼온 글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가로/세로 320이 넘으면 안됩니다.

제일 큰 광고가 300*250 중간 직사각형 광고에요.

 

애드센스를 사용 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336*280 짜리 광고가 있어요.

그거 절대 상단 머릿글에 노출시켜서 모바일로 보이게 해서는 안된다는 거죠.

 

제가 지금까지 저지른 실수에요.. 336*280짜리 광고를 실었죠.

윽2

 

336*280 광고가 위반인 이유는...!

모바일 폰은 화면이 작은데 큰 광고를 넣게되면, 광고가 본문의 대부분을 가리게 되요.

그렇게 되면 사용자가 본문을 인식하지 못하고 광고를 누를 확률이 높아지는데, 이를 무효클릭이라 하죠..

 

아무튼... 구글에서 하지말라고 하는것은 안하는게 좋을 것 같네요..ㅎㅎ

 

 

 

 

그리고 또 한가지 팁!

저만 모르고 있었던 것인지 어떤지는 여러분들이 보시면 알것 같아요.

 

 

 

 

모바일 광고 에서, 보통 상단에 광고를 많이 넣었는데요..! 하지만 애드센스에서 추천하는 위치는 ''이랍니다.

솔직히 하단에 박스광고를 넣어보질 않아서 통계가 어떨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지금 이후로 하단에 넣어보겠습니다. ㅎㅎ

결과가 좋았으면 좋겠네요..!!

 

 

 

 

이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