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2017

Posted by애드센스
2017. 3. 16. 15:41 카테고리 없음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 방법 2017



이 글을 검색하신 여러분께 먼저 화이팅.. 힘내시고 잘할 수 있을거에요.!! 란 말을 하고싶습니다. 저도 군대를 갔다왔지만... 뭐... 있을땐 좀 시간이 안가지만 나오고 나면 별거 아니고 추억이지 싶습니다. 요즘엔 군대가 많이 달라져서 개인시간도 많고 많이 배우고 나온다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자대배치가 어디에 걸리냐에 따라 틀리겠지만, 예전만큼은 그런게 없다고 하지요..




서론은 접어두고요.. 지금 찾고 있는것이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방법과 일정이실것 같은데요.. 이것은 바로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안내를 하고 있답니다.



홈피를 들어가시면 가장 중간의 좌측화면에 병역판정을 검사한다는 메뉴가 있는데요. 한마디로 신검을 받는 이유는 자네가 군대를 갈 수 있는 몸을 가지고 있냐, 허약하냐, 장애가 있냐 판단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남자라면 당연히 1급 현역을 받고 당당하게 갔다오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군대에 다녀와서 배우는게 많걸랑요...군대가서 배워오지 말아야 할게.. 담배..ㅋㅋ 많은 사람들이 배워서 나오더라구요.. 요즘군대는 캠프 가는듯한 느낌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으니 아마 생각하기 나름인듯 합니다.


아까 그메뉴를 타고 들어오면 아래와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신검 일정과 장소를 내가 직접 선택을 할 수 있다는 내용이네요. 얼씨구나 좋구나 ㅋ 바로가기를 클릭해봅시다.


자.. 그럼 아래와 같은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일단은 먼저 본인확인을 위해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없다면 있는곳에서 다시 해보시고, 이 글을 읽고 난 뒤에 하셔도 됩니다.

뭐.. 완전 간단한 거니깐 못외울 일도 없습니다... 내가 희망하는 신검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검사일을 3월 4월로 바꾸다 보면 검사일자가 떠있는게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검사반을 다 볼 수가 있으므로 바꿔가며 골라보세요~



위 예제를 보시면 부산 신검 장소에 2명이 가능하며 시간은 각각 08시 13시 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신청을 하게 되서 선택이 되면 이 시간에 가서 신검을 받으면 되는데요.



우선 신청을 해서 세부내용을 확인 해 보도록 하죠. 좌측의 신청메뉴로 들어갑니다.


글이 많이 있는데 다 읽어도 되고 안읽어도 되고... 선택은 여러분들의 자유니깐요!


그러고 나면 가장 아랫쪽에 신청서를 제출하겠냐는 질문이 있네요.

일단 마음을 먹고 신검을 받아야겠다고 생각을 하셨다면 과감히 신청서를 제출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차피 살아생전에 한번은 갔다와야 할 거니까요.. 신체검사 신청 방법은 여기까지 이구요..



아래표를 보시면 2017년 신체검사 일정표 입니다. 오.. 자세히도 나와 있습니다.

각 지방마다 날짜가 다 나와있네요. 본인 지역을 한번 확인해 보시구요. 대표적으로 서울 검사 1반과 2반은 1월말부터 11월말까지 받고 있구요.. 부산도 똑같습니다. 늦게는 6월부터 받는데도 있군요. 지원해서 가기도 힘드네요..



신청서를 제출하면 본인인증을 하고 의무자를 선택해서 신검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군복무 기간 설명인데요. 전역 후의 날짜까지 다 나오네요.. 정상적으로 20살에 군대에 갔을 경우 아래와 같은 표로 군생활을 하게 됩니다. 군제대를 해도 예비군과, 민방위가 남아 있으니까..

대한민국 남자라면 만20년을 군대에 허비해야 하네요.. 참 불쌍하기도 해라..ㅎㅎ


이상으로 2017년 병무청 신체검사 신청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