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복무기간 계산기 조회 방법

Posted by애드센스
2017. 3. 14. 12:24 카테고리 없음


군복무기간 계산기 조회 방법


전 세계에는 국방의 의무를 지키기 위해서 군대와 군인들이 존재 합니다. 대부분의 나라는 지원제가 많으며 징병제인 나라는 소수에 불과한데요. 안타깝게도 전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한국에서는 징병제를 채택하고 있어서 의무적으로 군복무를 마쳐야 합니다. 군대의 종류에는 기본적으로 육군, 해군, 공군이 존재하며, 특수적으로 해병대, 특전사, 의경, 카투사 등등 많은 병과가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이들의 군 복무 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계산할 수 있는 군복무기간 계산기를 들고나왔습니다. ㅎㅎ 참고로 한국군대의 군복무 기간 변천사를 보시려면.. 이 블로그를 참고하세요.



군 입대를 하기 전 주변 지인으로 부터 정말 많은 이야기를 들으실 겁니다. 가장 첫번째로 아버지에게서도 군대 얘기를 듣지만 나에게는 먼나라 이야기 처럼 들리죠. 현실적으로 들리는 것은 친한 형이나, 학교 선배의 이야기가 와닿을 텐데요.

군복무도 군대를 어디에 가냐에 따라 여러분들의 운명이 달라집니다. 소위 말하는 '꿀보직'에 당첨이 될 경우 '군생활이 피었다' 라는 말을 쓰게되는데요. 여러분들의 군생활은 어떠신가요? 아직 버틸만하죠? 국방부 시계는 늦게 돌아간다는 말이 있는데요.



어쩜 군대에 복귀하면 시간이 너무 안가고, 휴가를 나오면 번개같이 흘러간답니다.

군복무를 하고 있는 분이라면 열이면 열명 모두 공감을 하는 말이 아닐 수 없습니다. 자 그럼 남은 군생활은 어느 정도 있는지 계산을 해 보도록 할까요? 병역복무기간 계산기는 여러군대 있는데 오늘은 N사의 계산기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가장 간단하고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으니까요.



N포털에서 '군복무기간 계산기' 라고 조회를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전역일 계산기 라는 것이 있는데요. 여기에서는 입대날자와 군별만 넣어주면 자동으로 주루룩 전역일이 계산되어 나옵니다.


우선 군별은 육군, 의경, 해군, 해양의무경찰, 공군, 해병 등이 있는데요.


우선 입대날짜를 1년전 바로 오늘인 16년 3월14일로 넣어보겠습니다. 전역일은 육군을 넣으니 17년 12월13일로 나왔습니다. 와우? 요즘 군생활 왜이렇게 짧은가요?

제가 군생활 2년2개월을 했기 때문에 요즘 군대는 너무 짧게 느껴지네요 ㅎㅎ


자 그럼 같은날짜로 해군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와우.. 해가 바뀝니다. 역시 해군은 군복무기간이 길군요. 무려 2개월 차이가 나는군요. 입대할 때는 좋았지만 먼저 입대한 친구들이 전역했다는 말을 들으면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다음은 복무기간이 길다는 공군입니다. 요즘은 조금 추세를 맞춰서 따라가나 봅니다. 해군보다 한달이 길군요. 그럼 육군에 비하면 무려 3달이나 긴 군생활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공군은 그 나름데로의 프라이드가 있떠라구요. 비행기를 닦기만 하다가 와도 비행기 조종사, 즉, 파일럿이 됩니다. ㅎㅎ 아련한 추억이죠

자 그럼 해병으로 넘어가겠습니다. 해병복무기간은 육군과 동일하군요.


다음은 사회복무요원을 보겠습니다. 일명 방위산업체 복무기간 인데요. 공군과 동일한 기간을 복무하는군요.

어차피 여기는 돈도 벌고 퇴근도 집으로 하니 현역병이 보기에는 군생활도 아니라 생각이 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복무하시는 분들도 저마다 고충이 있기 마련이죠.


다음으로 마지막 의무소방 복무날짜 입니다. 공군보다는 짧은 기간을 복무 하네요.


아침 제가 설명을 빠트렸습니다. 아랫쪽 게이지 위로 마우스 커서를 올려보시면 현재 복무일과 남은 복무일 계산이 가능합니다.

사병 복무기간이기 때문에 장교 복무기간과 틀릴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군복무기간 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