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연봉 실수령액 연봉계산기

Posted by애드센스
2017. 3. 9. 12:51 카테고리 없음


2017 연봉 실수령액 연봉계산기


많은 사람들이 직장에 다니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모두 하나 입니다. 다들 돈을 벌기 위해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데요. 사람들은 대부분 높은 연봉을 받고 싶어 합니다. 그래서 연봉 순위가 높은 회사 즉, 대기업에 입사를 하고 싶어 하죠. 하지만 연봉이 높다고 그 돈이 다 나에게로 들어오는 것은 아닙니다. 각종 세금을 때가기 때문에 연봉실수령액은 그보다 더 적을 것입니다.




오늘은 2017 연봉 실수령액과 연봉계산기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모두 사람인 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임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아래는 사람인에서 제공한 연봉탐색기 입니다. 1천만원 부터 3억원 까지 연봉 실수령액을 정리해 놓은 표 인데요. 한마디로 실급여 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래 첫번째를 보시면 연봉 천만원을 받아도 실 수령액은 약 74만원이 공제된 920만원 선인데요.

이것은 연봉 액수가 커질수록 실수령액이 낮아집니다. 대한민국 남성들의 보편적인 연봉 3천만원 실수령액을 예를 들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연봉이 3천이어도 월급여는 250밖에 되지 않습니다. 한달에 238,130원이라는 공제액이 발생되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이것저것 때고 하면 1년에 약 300만원 정도의 공제금액이 발생합니다. 대단한 금액이죠. 아래 표를 보시면 더 심해집니다. 4천만원 부터 8천만원 까지의 연봉계산액 인데요.

저로써는 좀 먼나라 얘기일지 모르지만, 저정도의 연봉을 받으시는 분들은 세금을 어마무시하게 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8천염봉에 실수령액은 6,500밖에 안되는군요.


다음은 연봉8천백~~1억까지 입니다. 억단위로 올라가면서 실수령액 비율이 점점더 낮아지는데요. 연봉이 높아지면서 월 공제율이 덩달아 올라가고 있습니다.

뭐,, 많이 번 사람이 많이 내는건 당연하다 싶지만 내가 저정도 벌고 저정도의 세금을 낸다 생각하면 좀 아까운 돈일수도 있는거죠.




1억5천 연봉실수령액은 4천이 때인 1억천밖에 되지 않네요..

이렇게 3억까지 자신의 연봉에 비추어 천천히 보시기 바랍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자신의 실수령액과 조금 차이가 있따는 점을 발견하셨을 텐데요. 연봉이 같다고해서 모든 사람의 실수령액이 다 같을 순 없습니다.


왜냐하면 아래와 같은 연봉 계산 근거자료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부양가족이 늘어날수록 비과세가 늘어나며, 공제액과 실 수령액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가족이 많을 수록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다는 얘기가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역시 4대보험이 되겠는데요. 오차에 대해서는 위 표를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사람인 연봉계산기 사용법인데요. 아래에 연봉을 넣고, 부양가족을 넣고, 실제로 자녀가 1명이 있다고 가정하에, 비과세 10만원만 넣고 계산을 때려보니..

3천만원 연봉 실수령액은 월 2,261,230원이 나왔습니다.


이상으로 2017 연봉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