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Posted by애드센스
2017. 2. 28. 16:47 카테고리 없음


화 환전 싸게하는법


일본은 중국과 함께 대한민국에서 가장 가까운 나라입니다. 그래서 여행도 많이 가는데요. 여행을 가기 전에 일본 여행 준비물로 바로 엔화 환전이 있겠습니다. 엔화 환전 을 위해서는 우선 엔화환율 을 알아야 하는데요. 많은 곳에서 환전 팁을 제공하고 있지만, 저 또한 엔화 환전 수수료 에 대해서 싸게하는법을 알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엔화 환율은 1004.8원 입니다. 2월초에 미친듯이 폭락하더니 다시 오르기 시작했는데요. 내가 여행을 갔을 때 엔화환율이 좋으면 여행갈 때 싸게 갈 수도 있습니다. 한국의 부산과 가장 가까운 곳이 바로 후쿠오카 인데요.




부산항 국제여객터미널 에서 배를 타고 가면 빠르면 3시간 안에 도착을 할 수 있습니다. 코비호 라는 비행기 모터를 달고 있는 배가 있거든요. 저도 한번 타봤는데 갈때는 날씨가 좋았는데 돌아올때는 날씨가 무척 안좋아서 속이 안좋더군요..^^;



일본은 온천여행을 주로 많이 갑니다. 저 또한 온천여행을 몇번 다녀온 적 이있는데요. 정말 한국과는 차원이 다른 노천탕과 함께, 직원들의 서비스도 질이 틀리며, 지하철도 조용하고, 사람들도 정말 친절하답니다.




요즘 엔화는 환율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좀 안정적일 때 가는 편이 좋으나, 매번 그럴 수 없기 때문에 환전 수수료를 싸게 해서 가는법이 좋죠.


엔화 환전을 가장 싸게하는법은 여러분들이 이용하는 주 거래 은행을 찾아가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나의 실적이 있기 때문에 환율 우대쿠폰을 받을 수 있거든요. 우리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면 환율우대쿠폰 90% 짜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은행마다 환전수수료가 차이가 나기때문에 적게는 0.1% 에서 많게는 0.3%까지 차이가 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한 현지에서 직접 환전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그것은 불법적인 요소가 많고 위험하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은행연합회 라는 곳에서는 은행수수료 비교 서비스를 해 주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은행별 환전 수수료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kb은행 nh은행 등등 여러가지 은행들이 있는데요. 본인의 주 거래 은행을 택하셔도 상관없지만 이왕 볼거 전체선택을 해서 검색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결과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각 은행별 외화현찰 수수료 인데요. 보통 외화는 USD,JPY,EUR 등의 통화가 주를 이루는데.

1.5% 의 수수료가 가장 많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KDB산업은행은 1% 대를 유지하고 있네요. 제가 본 것 중에 환전 수수료가 가장 싼것 같습니다. 환전시 주의하실 점은 모두 현찰로 가능하다는 점과, 환전 후 환전영수증을 꼭 챙겨놓아야 합니다.




외국에서 여행을 마친 후 다시 돌아왔을 때 한국돈으로 환전을 하게 되면 영수증을 지참하고 있으면 환율우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동전으로 환전을 할 시 30%정도의 이익을 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해 두시고요.



일본으로 여행을 가니 일본 돈에 대해서 잠깐 알아보도록 합시다. 엔화 지폐 부터 엔화 동전 모양과 생김새 입니다.



1000엔, 5000엔, 만엔 모양과 생김새 입니다.

천엔에는 후지산과 벚꽃이 앞면엔 노구치 히데요가 그려져 있네요. 5천엔 에는 히구치 이치요가 그려져 있구요. 뒷면에는 제비붗꽃그림이 그려져있습니다. 그리고 만엔 에는 후쿠자와 유키치 그림이고요 뒷면에는 봉황상 이네요.




엔화 동전 모양 입니다. 500엔 부터 살펴보세요.



엔화 동전 100엔 입니다.



엔화동전 50엔 입니다.



엔화 동전10엔 모양 입니다.



차례대로 5엔과 1엔 짜리 동전입니다.





이상으로 엔화 환전 싸게하는법 을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주거래은행의 환전우대쿠폰이 가장 좋으니 주 거래은행에 한번쯤 전화 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