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영키 변환 안될때 변환 방법

Posted by애드센스
2016. 11. 14. 15:48 IT & Mobile


한영키 변환 안될때 변환방법


PC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씩 닥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잘쓰고 있다가 갑자기 무슨이유인지 모르게 한영키 변환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희안하게도 계속 영어만 나오고 한글이 안써지는 경우입니다. 진짜 희안한건 한글만 나오고 영어가 안되는 경우는 없다는것도 정말 웃기기도 하고 그렇습니다만... 아무래도 영어권에서 만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그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제 한영킨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한영 전환이 안되는 원인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보통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 한 후 안될때도 있구요. 언어입력도구 모음 자체가 없어지는 경우도 있죠. 그리고 레지스티리 값에 다른것이 입력이 되어서 값이 변하면 한/영 전환 이 안될 경우도 있답니다.



한영 전환 해결방법


1. ctfmon 사용하기


윈도우키 + R 을 눌러 ctfmon 을 입력합니다. 관리자 승인모드로 실행을 한 후 한영키를 눌러보세요.

그래도 되지 않으면 레지스트리 입력값이 변경이 된 것이기 때문에 레지스트리에 입력을 시켜 봅시다


명령창에 regedit를 입력하여 실행해 봅시다.






아래와 같이 레지스트리 편집 창이 나옵니다.

1. HKEY_CURRENT_USER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Run 이쪽으로 들어가 보세요.


2. 빈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새로만들기 -> 문자열 값 을 클릭하세요.


3. ctfmon을 입력해서 문자열을 하나 만들어 주세요.


4. ctfmon을 더블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문자열 편집창이 나옵니다. 값 데이터에 경로를 입력해 주세요.


이렇게 하신 후 재부팅을 하시면 한영 변환이 잘 될겁니다.




2. CMD 명령으로 해결하는 방법



윈도우 +R 키를 눌러 실행창을 띄워주세요.


cmd 명령어를 입력 합니다. 그리고 확인을 누르세요~


cmd명령 프롬프트 창이 나와요~ 여기에다가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합니다.


regsvr32.exe msimtf.dll


이렇게 입력한 후 엔터를 치면 성공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올겁니다.

그런 후 컴퓨터를 재시작 하면 한영키 변환이 잘 될겁니다.



혹시 위와 같은 방법을 다 사용해 봤는데도 잘 안된다면... 또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한가지 방법은 윈도우를 포맷하는 것이구요.. 또다른 방법은 컴퓨터 전문 수리업체에 맡기시는 방법이 있겠네요~!


도움이 되셨나요?


지금 인기 급상승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