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어쩌지?

Posted by애드센스
2017. 5. 28. 13:51 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애드센스팁 입니다. 오늘은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어떻게 처리할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게요. 우유는 정말 완전식품이라고 알려져 있을 정도로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하지만 유제품이라 개봉을 하게되면 되도록 빠른 시간 안에 다 먹어야 하는데요. 개봉을 하지 않아도 오래 놔두게 되면 상하기 쉽죠.



그래서 오늘은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어떻게 처리할지, 그리고 제대로된 유통기한 및 왜 못먹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어릴 때 우유를 많이 먹은 아이들은 키도 쑥쑥 자라고 큰 아이들이 많습니다. 반면, 우유를 싫어 하는 아이들은 키가 작은 아이들이 많은데요.


우유는 기본적으로 냉장 보관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온에 있는 것 보다 냉장 보관을 하게 되면 세균이 증식할 기회를 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보통 우유제품의 포장지에 보면 유통기한이 적혀 있는데요. 멸균 우유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일주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 우유의 유통기한이라는 것은 기한 내에 먹을 것을 권장하는 권장사항이지, 기간이 지나면 절대 못먹는 것은 아닙니다. 소비기한으로 미개봉 상태로 냉장고에 넣어두면 45일 까지 괜찮다고 나와 있긴 한데요. 그 전에 먹는 것이 더 좋겠지요.




혹시라도 우유가 유통기한이 지나면 버리면 되지만, 버리지 않고 활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우유 활용방법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 해 보도록 할게요.



1. 닭고기 및 생선의 잡내 제거

2. 세안 및 샤워할때 피부미용

3. 각종 얼룩 제거

4. 냉장고 속 잡내제거


더 다양한 활용법이 많지만, 기본적으로 위 네 가지를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겠네요.



그리고 우유는 개봉을 하게 되면 일주일 이내에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1일차부터 6일차 까지는 세균 수가 크게 증가하지 않지만, 일주일째 되는 날부터는 기하급수적으로 세균이 증식하기 때문에, 배탈이 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처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잘 사용하면 약이지만, 잘 못 먹으면 배탈이 날 수 있는 독이 되어 버리는것이 우유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