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투사 지원자격 영어점수 등 정리

Posted by애드센스
2017. 5. 24. 13:50 카테고리 없음

안녕하세요. 애드센스팁 입니다. 오늘은 카투사 지원자격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카투사란? 한국군이지만 미군 8군에 증강된 한국 병력을 말합니다. 지원하는 많은 분들은 알겠지만, 다들 꿀빠는(?) 보직 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영어만 잘한다면 편하다는 말이 되겠지요.



하지만 저같은 경우 카투사를 다녀와 보지 않았기 때문에, 이렇다 저렇다 말 할 수 없습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이 하는 것입니다.






카투사가 되면 주한미군 8군에 미군들과 함께 생활을 하며 군생활을 하게 됩니다. 카투사 지원자격은 18세 이상 28세 이하의 건강한 대한민국 남성이면 됩니다.



2017년 카투사 지원자격은 신체등급이 1급~ 3급인 남성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토익점수는 780점 이상인 사람이어야 하지요. 텝스나 다른 점수들은 아래 내용을 보시면 되겠습니다.



글로벌 시대에 요즘에는 영어를 잘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지원하는 분들이 많을 줄 압니다. 기본적인 지원요건은 18세이상 28세 이하, 토익 780점 이상이면 됩니다.



하지만 이 성적인 2년 이내의 성적만 인정이 된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언어라는 것이 2년정도 사용을 안하면 잊어버리게 되는 것이니까요.





제출할 서류는 위와 같습니다. 성적확인서는 중요합니다.

2017년 카투사 모집계획은 9월에 예정이군요.



카투사 접수방법은 인터넷 접수가 기본입니다.



실력이 아무리 있어도, 전산 무작위 추첨으로 뽑기 때문에 운에 맡기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카투사 지원자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