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용어정리(페이지RPM,노출RPM,CTR,CPC)

Posted by애드센스
2016. 10. 3. 15:42 애드센스(Adsense)

애드센스 용어정리(Adsense  페이지 RPM, 노출RPM, CTR, CPC)



애드센스를 다시 시작하면서 영어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조금씩 드는데요..


전부 영어로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다

번역 서비스도 있지만 그래도 부자연스러운 부분이 있더라구요.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은데 뭔가 딱딱한 느낌이라 이해하기도 힘들고요.


그래서 알기쉽게 용어 정리를 해 봤습니다.

애드센스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CPC가 뭔지 CTR이 뭔지 이해를 하고 하면 좀 더 도움이 될거라 생각이 듭니다.





▣ 페이지뷰


방문자가 내 블로그에 들어와서 한 페이지 한페이지 로딩할 때마다 페이지뷰가 올라갑니다.

단, 그 페이지에 구글광고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죠.

하지만 그 페이지에 구글광고가 여러개 있어도 한번만 카운팅 됩니다.


예를들어 한페이지에 광고가 3개가 있고, 페이지를 한번만 보게되면 페이지뷰 1회로 카운팅 됩니다.

쉽죠잉~




▣ 노출수


광고가 내 블로그에서 게재된 노출 횟수를 말합니다.

한 페이지에 광고가 하나이상 있고, 방문자가 페이지를 열었을때 노출되면 노출1회로 집계됩니다.




▣ 클릭수


내 블로그에서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 페이지 RPM

애드센스는 대부분 1,000회 노출 단위로 계산을 합니다.

1,000회 노출당 페이지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조회수로 나눈 값에 1,000을 곱합니다.

페이지 RPM = (예상수입 ÷ 페이지 조회수 ) X 1000
EX) 페이지 조회수 100회, 예상수입 0.3달러,  (0.3÷100) X 1000 = 3
     따라서 페이지RPM은 3달러가 됩니다.

▣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노출수익 RPM은, 1,000회 노출당 평균 수입을 말합니다





▣ CPC(클릭당 비용)


CPC는 블로그 방문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생기는 수익(금액)을 말합니다.

광고 단가라고 하면 말이 쉽겠습니다.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입찰하는 것이므로 계속 바뀝니다.

광고의 내용에 따라 금액이 바뀌며, 금융 쪽이 높게 측정되고 연예 쪽이 낮게 측정됩니다.




▣ 예상 수입


말그대로 애드센스에서 예상하는 수입 입니다.

하지만 무효클릭(부정클릭)이 포함되어 있는 부분이므로

정산 후 최종수익에서 일정 금액이 제외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른 궁금한 부분이 있으면 댓글 남겨 주시면 답변 드릴게요~~!



▣ 광고 CTR


광고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광고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광고 CTR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X100


EX) 1,000회 광고 노출 수에서 클릭이 3번 발생 했다면 광고 CTR은 0.3%가 됩니다.

링크광고에서 CTR은 광고클릭수 ÷ 광고페이지 노출수 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 버튼 과 페북 좋아요 클릭 부탁드려요^ㅡ^